본문 바로가기

여행사진

고베[神戶,Kobe]메리켄 파크 外&

 

고베[神戶,Kobe]메리켄 파크 外 
2012년 2월16일:고베지역:메리켄 파크, 메모리얼 파크,모자이크 타운 관광
 http://local.google.co.jp/  지도보기
 

 

-고베의 전경- 
일본 혼슈[本州] 중남부 효고 현[兵庫縣]의 현청소재지. 이웃한 오사카와 교토는 일본 제2의 공업지역인 게이한신 공업지대의 중심지이다.

세토나이카이[瀨戶內海]의 동쪽 끝에 있는 오사카 만에 자리잡고 있으며 오사카에서 서쪽으로 32㎞쯤 떨어져 있다.
 

 

-가이드(진경숙님)고베,메리켄 파크 설명 중- 
북쪽의 롯코 산맥[六甲山脈]과 남쪽의 바다 사이에 가로놓인 좁다란 사주(砂洲)로 둘러싸여 있다. 
기후는 온화한 편으로 겨울에는 서늘하며 여름에는 고온다습하다. 
 

 
연평균 강우량은 1,360㎜이며, 9월에는 태풍의 피해를 입기도 한다.
고베대학, 효고교육대학 등 고등교육기관이 여럿 있으며, 롯코 산맥의 세토나이카이 국립공원은 골프장,
수영장,아리마[有馬]온천 등의 위락시설이 있으며 자동차나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갈 수 있다.
 

 

-이층 고가다리 -
 일본은 이층 고가다리가 많은것 같다. 이 다리도 지진때 무너진건데 새로 만든 이다리는 새로운 공법으로 이제 무너지지 않게 설계 되었다 한다.
 

 

-고베 메리켄 파크-
메리켄 파크는 일본 효고 현고베시 주오구에 있는 공원이다. 1987년 후반 조성되었으나,1995년 고베 대지진 이후 재정비되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.

메리켄 파크 안에는 고베 포트 타워,고베 해양 박물관, 고베 항 지진 메모리얼 파크,고베 메리켄 파크 오리엔탈 호텔 등이 있다.
 

 

-1995년 고베 대지진 모습 그대로 보존해 놓았다.- 
일본에서는 고베지진을 추모하기 위한 공원을 따로 전시해 놨더군요 무너진 잔해를 그대로 보존해서 만든 공원 메리켄파크,고베시의 포트르네상스 계획하에 지어진

해안 매립지로 항구도시 고베를 상징하는 조형물이 있는 곳이다.
 

 

-고베타워 배경으로 박대36기 기념촬영 -
 

 

-고풍스러운 오리엔탈 호텔이 보인다. - 
고베항과 어우러져 270도가 바다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. 
 

 

-고베 타워,고베 해양박물관 - 
고배항의 개항 120주년을 맞아 조성한 공원 이곳에 있는 고베 해양박물관의 지붕은 파도범선을 본떠 만들었다 .
공원의 가운데는 고베의 상징물인 108M짜리 포트타워가 있어 전망대가 있다. 
 

 

-동화책 보물섬에 나오는 유람선- 
포토터미널에서는 호화로운 외국의 여객선들을 본떠 만든 유람선을 탈 수 있으며,배를 타고 멀리 아카시 해협대교까지 둘러볼 수도 있다.
 

 

공중관람차를 보고 있으니 어지럽다. 놀이시설이 많은 곳이라 가족과 함께오면 좋을 장소이다.
 

 

모자이크 타운과 각종 삼정,레스토랑이 보인다. 
 

 

 

-작은아이 생각에 눈길이 절로 가는 화려한 액세서리 가계-
 

 

-유난히 빨갛게 매달려 있는 열매는 무슨 열매인지 ? -
 

 

-내가 본 고베 메리켄의 모습-

1995년 1월 17일 진도 7.2 강진으로 6,300명이 사망한 대지진으로 엄청난 경제적 피해와 아픔을 간직한 고베 메리켄 파크
작고도 큰 나라 일본 그들의 새롭게 도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다. 

다음 목적지는 오사카 최대의 번화가인 신사이바시 및 도톰보리로 고고씽~
♪♩음악:신비로운 Era의 음악 Flowers Of The Sea - Era